림스푼의 기분좋은 맛집정복 이야기

쇼파패드만들기 본문

뚝딱뚝딱 만들기

쇼파패드만들기

림's cook 2016. 9. 3. 16:50


제가 아주 예전에 미싱을 배우고 그 기운에 딸려 미싱을 구매했었습니다.

언제나 짜리몽땅한 저의 바지만 수선하는 것을 만족했는데

아주 아주 오랫만에 미싱을 돌려봅니다.^^


새로구매한 쇼파는 원래있던 10만원 짜리를 대신하는 ㅋㅋㅋㅋㅋ

고급입니다...(저희에게는 ㅎㅎㅎ)

리클리아너 제품이라서 기존에 파는 쇼파패드는 택도 없고

사이즈에 색도 맘에 드는 것이 없어서

일단 천을 질렀습니당



쇼파에 일단 대보기...

어라?/? 진하네??/ 에잉..ㅠㅜ


이런 천으로 하고 싶어서 가격의 부담감을 떨쳐가며 구매했는데

뭐....나쁘지 않아...귀찮으니 일단 그냥 쓰기로,



요렇게 할 겁니다.

사실은 위에 그림처럼 하려고 넉넉히 3마를 구매했는데...

머리까지 덥으니......쇼파의 원래 색이 보이지 않아서 수정..ㅎㅎㅎ


 

그리고 옆에 팔걸이는 따로 제작

쇼파가 움직이는 관계로 연결따윈....ㅋㅋㅋㅋ



일단 제단을 합시당



그리고 미끄럼방지패드도 똑같이 재단해서 고정시켜놓기


이렇게 긴 쇼파엉덩이패드를 2개

팔걸이패드를2개씩 셋트로 고정해둡니다.



이대로 일자로 박습니다 드르륵 드르륵

1자로 박기~~~



곡선은 바늘이 박힌채 여길 올려주고 방향을 틀어주면 됩니다.



박으면 이런식으로 됩니다. 앞은 천/ 뒤는 미끄럼방지천




박으면 요런식인데....여기요기가 너무 지저분하니깐


여기를 어쩌냐...이럴땐 바이어스를 이용합니다.



요 검정색이 바이어스입니다.

이런 지저분한 곳을 가려주고 바늘질실이 빠져나오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앞에가 더 긴쪽이니 앞뒤를 구별해서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놓아보면~~



이렇게 빈 자리였던 쇼파가



움직이는 자리에 딱 맞는 쇼파패드로 완성

그나마 미끄럼방지천을 덧대어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원해는 끝에 끈을 넣어서 고정시킬까했는데..

쇼파밑에 뭔 철들이 많아 걸리면 고장날까봐...ㅠㅜ 무서워.ㅋㅋㅋㅋ


일단패스합니다.^^


쇼파패드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도전!!!!




'뚝딱뚝딱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치교체  (0) 2016.10.02
벽지(벌어진틈)수리  (0) 2016.08.17
Comments